심플한 VR 모닝 뉴스 [2024년 03월 26일]
심플한 VR 모닝 뉴스 [2024년 03월 26일]
● 한화오션이 세계 최초로 가상현실을 활용한 트랜스포터 운행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 이 시뮬레이터는 트랜스포터의 실제 운전실을 복제했으며, 다양한 시나리오를 통해 운전자에게 현실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시뮬레이터의 활용으로 교육 비용이 절감되고 작업 안전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오션은 올 2분기부터 현업 운전수를 대상으로 시뮬레이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한화오션, 세계 최초로 VR 기반 트랜스포터 시뮬레이터 개발 성공. 실습 없이 운전 훈련 가능, 안전성 크게 향상될 전망. 운전석과 주행 장치는 실물과 동일, 현실적 작업 공간 구현으로 조작법 능숙하게 습득 가능. 2분기부터 현업 운전수 교육에 시뮬레이터 활용 예정, 스마트 조선소 미래 열 것으로 기대.
● 한화오션이 세계 최초로 VR 기반 트랜스포터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사고 가능성과 비용을 절감하고 훈련 효율성을 높였다. 한화오션은 VR 안전교육, VR 선원 교육 시스템 등 다양한 VR 기술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전한 스마트 조선소의 미래를 열겠다는 계획이다.
● 한화오션이 세계 최초로 VR기반 트랜스포터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 이 시뮬레이터는 실물 크기의 운전석과 실제와 같은 장치 배치로 몰입도를 높였다. 실시간 시나리오를 제공하여 현실적인 작업 공간을 구현했다. 이 시뮬레이터는 작업 안전성을 높이고, 충분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최소 400명 이상의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들이 교수 집단사직 행동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의대 증원 정책 중단을 촉구하며, 전공의가 돌아오지 않으면 한국 의료가 5년은 후퇴할 것이라고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고대의료원, 울산의대 등 다른 의대 교수들도 사직서를 제출하고 있습니다. 전국 의과대학교수 비상대책위원회에 따르면, 현재 19개 의대가 교수 집단사직을 의결했습니다.
● 세계 최초로 가상현실 기반 트랜스포터 시뮬레이터를 개발한 한화오션이 현업 운전자 교육에 활용합니다. 실물 크기의 운전석과 주행장치를 통해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연습이 가능해졌습니다. 다양한 시나리오로 현실적인 작업 공간을 구현하여 안전한 조선소 미래를 열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 한화오션이 세계 최초로 가상현실을 특수 차량 운행 교육에 접목한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번 시뮬레이터는 운전 경험이 없어도 트랜스포터를 운행할 수 있도록 몰입도 높게 제작됐습니다. 이로써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교육이 가능해지고, 안전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화오션은 이번 시뮬레이터 개발을 통해 안전한 스마트 조선소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 VR 근접 게임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STATS N DATA에서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보고서는 유형, 응용 분야, 지역별로 시장을 분류하여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메이저 기업들의 비즈니스 전략과 제품을 추적하여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는 시장 세분화 분석을 통해 기존 시장 기회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